본문 바로가기
좋은정보

물대신 마시면 몸에 좋은 차는 무엇이 있을까?

by 포비집사 2023. 8. 24.
728x90
728x90

하루에 얼마나 마시고 있으세요?

건강을 생각한다면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고 합니다.

하루에 평균 2리터를 마셔야 한다고 하는데요. 보통 사람들은 그냥 순수한 물을 마시기는 힘들다고 해요. 

 

어떤 분들은 물을 하루에 1리터도 마시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물 대신 차, 음료를 마시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렇게 물대신 마시는 음료나 차 중에는 물처럼 마셔도 몸에  좋은 차가 있는 반면에 물처럼 마시면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차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물처럼 마셔도 우리 몸에 좋은 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물은 우리 몸에 왜 필요한가?

많이 들어보셨죠? 우리 몸의 약 70%이상이 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물만 잘 마셔도 건강하게 지낼 수가 있다는 말을..

 

세계 보건기구의 하루 물 섭취 권고량은 1.5리터~2리터로 물을 충분하게 마셔 주게 되면은 체내에 수분이 공급되면서 혈액과 림프액의 양을  증가시켜준다고 합니다.

 

림프액의 증가로 밤사이 체내에 쌓여있던 노폐물들으르 씻겨 내려가면서 신진대사가 원활해진다고 합니다. 특히나, 폐렴이나 고혈압, 방광염등의 질병을 앓고 있으신 분들은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물 대신 마시면 좋은 차종류

현미차

현미차는 현미를 볶아서 만드는 차로 보리차와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물처럼 마시면 좋습니다.

 

현미에는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몸속의 전해질의 균형을 맞춰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탈수증상을 일으키지 않게 해 주고 갈증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현미차는 섨를 멈추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여름철에 시원하게 해서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고 해요

 

보리차

보리차는동의보감에서도 위장의 허약 증세를 치료해 주고 피부를 윤택하게 만들어준다고 할 정도로 우리가 오랜 시간 마셔온 차입니다.

 

보리차는 우리 신체의 오장을 보호해주고 기운을 살리는 차로 몸에 이상이 생겨서 아무것도 먹지 못할 때 보리차를 많이 먹기도 하는 차 중 하나입니다

 

또한, 보리차는 우리 몸속의 전해질 균형을 맞춰주어서 탈수 증상을 예방하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728x90

비트차

붉은색의 비트를 차로 마셔도 몸에 좋습니다.

 

비트에 함유되어 있는 철분은 적혈구 생성 및 빈혈에 효과적이어서 여성분들이 생리 기간에 마셔주면 좋은 차입니다.

 

비트를 하루 반개를 섭취하는 것이 적정량이지만 비트차는 소량을 우려서 낸 것이기 때문에 수시로 마셔도 좋다고 합니다.

 

허브차

허브차는 발효과정이 없이 마실 수 있는 차로서 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탈수증상을 일으키지 않으며 대부분 물처럼 마셔도 좋다고 합니다.

 

단, 녹차나 홍차를 베이스로 섞여있는 재스민 차의 경우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물 2리터를 마시기 힘든 분들은 우리 몸의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서 몸에 좋은 차를 마셔 주는 것은 어떠세요?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