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정보

혈관청소부 양파 제대로 알고 먹자

by 포비집사 2023. 7. 5.
728x90
728x90

양파는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많은 요리에서 향신료로 사용되며, 고기 요리, 샐러드, 스튜, 스프 등 다양한 음식에 활용됩니다. 양파는 매운 맛과 향이 특징이며, 살짝 익히면 달콤한 맛을 내기도 합니다.

양파는 영양가가 풍부하고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 C, 비타민 B6, 식이 섬유, 항산화물질인 퀘르세틴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항염증 효과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양파를 다룰 때는 눈을 자극할 수 있으므로, 잘게 썰거나 조리하기 전에 물에 담갔다가 사용하거나, 냉동 양파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혈관청소부 양파 제대로 알고 먹자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양파에는 케르세틴 성분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습니다.

 

양파를 흔히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관 손상을 막아주는 천연 해독제라고 이야기를 하는데, 그 이유가 바로 케르세틴 성분 때문입니다.

 

케르세틴 성분은 포화지방의 산화를 억제하는 동시에 혈액을 묽게 해서 혈액 순환을 촉진합니다. 또한 혈관 손상을 막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역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728x90

뇌졸중과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양파가 약간 매운 맛을 내는 것은 ‘황화 알릴 성분’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황화 알릴 성분은 체온을 올려줘서 면역력을 높여주고 뇌졸중과 비만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황화 알릴 성분을 가열 하면 달짝지근한 단맛으로 변하면서 음식의 혈당 걱정 없는 강한 단맛을 맛볼 수 있게 해줍니다.

 

미네랄 90% 이상 들어 있는 껍질

양파의 껍질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케르세틴은 물론, 칼슘과 마그네슘 등 미네랄 성분도 전체의 90% 이상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겉껍질에 함유된 케르세틴은 혈액 순환, 피로 회복, 치매 예방, 인슐린 분비 촉진, 알레르기 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강력한 성분입니다.

그래서 양파를 손질할 때 껍질을 모조리 벗겨서 버리기 보다는 껍질을 잘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