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정보

자연이 우리에게 준 숨은 보약인 미나리의 효능

by 포비집사 2023. 1. 31.
728x90
728x90

 

자연이 우리에게 준 숨은 보약이 어떤것이 있는줄 알고 계신가요?

 

바로 혈관청소부 미나리 입니다.

 

요즘 강력한 한파로 인하여 운동도 덜하게 되고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게 되었는데요.

기름진 음식 그리고, 잘못된 식습관으로 콜레스테롤 수치 그리고, 혈관을 막히게 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 몸의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를 해주고 혈관나이를 젊게 해줄수 있는 미나리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미나리의 대표적인 효능

 

 

미나리의 대표적인 효능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해독작용이 있습니다.

 

미나리의 경우 향때문에 싫어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하지만 미나리는 향긋한 향과 아삭 아삭한 식감때문에 삼겹살을 구워서 드실때  함께 드시는 분들이 많이계십니다.

 

이렇게 미나리를 삼겹살과 같이 구워서 드시게 되면은 해독의 왕이라고 불리는 미나리의 효능 때문에  같이 드시게 되면은 음식 궁합으로 좋습니다.

 

또 몸속의 신진대사를 돕고 중금속의 유해물질을 우리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고 폐나 호흡기를 보호해 주어 우리 몸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미나리는 간 해독에도 큰 효능이 있는데요

복어의 독을 중화시키기 위해서 복국에 꼭 미나리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복지리를 먹을때에 콩나물 그리고, 미나리가 들어가나 봅니다.

 

 

 

 

 

 

 

 

 

 

1. 몸속 독소 및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나리에는 철분, 칼슘,인,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천연 해독제 입니다.

 

그래서, 해독, 중금속 배출,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고 우리 몸의 각종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미나리에는 퀘르세틴, 이소람네틴, 캠프페럴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미세먼지나 황사가 많은 날에 산성화된 체내를 중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2. 간 해독 및 간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나리에는 이소람네틴, 페르시카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간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독성물질을 해독하여서 숙취에 효능이 있습니다.

 

 

 

3. 장내의 유익균을 증가시켜 주어서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나리에는 비타민 A,C, 퀘르세틴, 이소람네틴, 캠프페롤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을 높여주어서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감기에 걸리는 것을 낮추어 줍니다.

 

 

 

4.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나리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퀘르세틴, 캠프페롤과 함께 항산화 작용을 하여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 하는데 도움을 주고 대장암, 위암, 방광암 등 각종 암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항산화 효과로 인하여 노화방지를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나리에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콜라겐을 생성해주고 기미, 주근깨등 피부를 검게 만들게 하는 멜라닌 기능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피부미용에 효능이 있습니다.

 

 

 

 

그렇다면은 이렇게 좋은 미나리를 어떻게 꾸준히 먹으면 좋을까요?

매일같이 탕이나, 지리 쌈으로 먹을 수는 없는데요.

 

사실 미나리는 생으로 먹는 것보다 끓여서 먹는 것이 우리 몸에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미나리 손질하기

 

1.미나리는 굴고 언센 줄기의 끝부분을 손가락 한 두마디 정도를 잘라준다

 

2. 물을 충분히 채운 통에 식초를 몇방울 넣어준다음 약 10분정도 담가준다.

 

3, 10분후에 줄기 부분을 잡고 살살 흔들어 주어서 불순물을 제거해준다

 

4. 깨끗한물에 다시 미나리를 3번과 같은 방법으로 불순물이 나오지 않을때까지 씻어준다

 

 

 

 

 

 

혈관청소부 미나리 차 끓이는 방법

 

첫번째, 깨끗하게 씻은 미나리를 소금물에 살짝 데친다

 

두번째, 냄비에 물과 미나리를 넣고 센불에서 끓인다

 

세번째, 물이 끓이기 시작하면은 약한불로 하여서 약 30정도도 더 끓인다.

 

 

 

 

미나리의 부작용 알아보기

 

 

미나리 찬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자신의 몸이 차신 분들은 미나리를 과하게 섭취하실 경우에 복통, 설사등을 유발 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미나리는 생으로 드시기 보다는 소금물에 살짝 데쳐서 미나리를 드시게 되면은 미나리의 좋은 성분인 퀘르세틴, 캠프페롤 성분이 약 60% 증가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자연이 준 숨은 보약인 혈관청소부 미나리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